티스토리 뷰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고급 캔들을 꼽으라면 주저하지않고 양키 캔들을 꼽는다. 그 향과 모양뿐만이 아니라 양키 캔들은 그을음이 나지않아 오래 사용해도 집안에 연기 자욱이 남지 않는다. 

이런 양키 캔들도 알고보면 평범한 사람에 의해, 사소한 계기로 시작이 되었다. 마이클 키트리지라는 고등학생은 1969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선물을 구입할 돈이 필요했다. 생각하다 집안에 굴어다니는 크레용과 왁스등을 부엌에서 녹였다. 이것을 우유통(옛날 미국 우유통은 유리병이었다)에 넣어 양초를 만든것이 양키 캔들의 탄생이었다. 이것을 구입한 친구들과 이웃들은 그 모양에 반해 몇개 더 만들어 달라고 주문했고 그는 제작 숫자를 늘려가다 결국 사업으로 성장하게 되었다. 



이런 역사적인 현장을 볼 수 있는 곳이 메사추세츠의 사우스 디어필드에 위치한 양키 캔들 빌리지이다. 이곳에서는 전세계에서 판매되는 거의 대부분의 양초가 모두 판매된다. 그 수와 모양, 향에 일단 놀라게 된다. 그리고 일부 품목은 저렴한 가격에 세일까지 한다. 아직 판매가 되지 않은 신제품은 광고 차원에서 아주 싼 값에 구입할 수도 있다. 




이곳은 양키 캔들만 볼 수 있는 곳이 아니다. 내부로 들어가면 1년 내내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다. 가자 유명한 전시관이 '바바리안 빌리지'인데 이곳은 독일풍의 오래된 크리스마스 마을을 재현해 놓았다. 창설자인 마이클 키트리지가 독일을 방문하고 산타가 항상 존재하는 꿈을 꾸고와서 만든 것이라고 한다. 




천장에서는 1년 내내 눈이 내리고 산타가 썰매에 앉아 방문객들과 사진을 찍는다. 그리고 작은 장난감 마을은 소장 가치가 높은 제품들로 꾸며놓아 사람들의 눈을 즐겁게 한다. 



소를 주제로 한 전시관에는 다양한 모습을 한 소의 모양과 창의성이 뛰어난 작품들을 볼 수 있다. 

이곳의 장점중의 하나는 내가 원하는 양키 캔들을 내가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다양한 재료와 향료를 각자의 취향에 따라 부어 만들고 형형색색의 색소나 장식품을 입혀 가져올 수가 있다. 

그리고 야외에 꾸며진 정원은 그 자체로 옛적 메사추세츠 시골 마을을 연상시키게 만드는 아름다운 곳이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연중 363일을 개장한다. 

주소 : 25 Greenfield Road South Deerfield, MA 01373

전화번호 : (877) 636-7707